티스토리 뷰

 저혈압은 현기증과 실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압을 적정 수준으로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혈압을 필요한 수준으로 되돌리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 혈액에 대한 설명과 기능 알아보기

 

 

혈액의 성분과 기능 - TMI 건강정보

혈액은 우리 몸 속에서 약 8%를 차지하고 있다. 50kg인 사람이라면 약 4L의 혈액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혈액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혈소판은 혈구라고 하는 세

too-much-information.com

 

저혈압의 증상들

일반적으로 저혈압 증상에는 현기증, 불안정, 시야가 흐려짐, 쇠약, 피로, 메스꺼움, 추위, 축축한 피부, 실신 및 창백한 피부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하였을 때 취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뜨거운 홍차 한 잔을 끓여서 마십니다.

물을 끓여서 차를 5-7분간 우려내어 완전한 맛을 내세요추가로 혈압을 높이려면 설탕1 티스푼을 첨가하세요홍차를 마신 후 한 시간 이내에 혈압이 증가할 것입니다.

 

물이나 기타 액체를 충분히 마시도록 합니다.

이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혈액량이 증가하고 탈수가 완화되면 저혈압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전해질이 포함된 스포츠 음료는 손실된 미네랄을 몸으로 되돌려줍니다그러므로 물이나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면 탈수가 일어나지 않고 저혈압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혈압을 높이는 또 다른 일시적인 방법은 카페인을 마시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이것이 어떻게 또는 왜 이런 일을 하는지 확실한 증명은 하지 못하지만, 동맥을 넓히는 호르몬을 차단하거나 아드레날린 수치를 높여 직접적으로 혈압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혈압 증상이 있을때 카페인 섭취하기

먹을 수 있을 만큼 짠 것을 섭취하세요.

과도한 염분은 혈압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반대로 고혈압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저염 식단을 섭취합니다.

  •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의사는 일반적으로 이를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섭취량을 늘리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나이가 많을수록 몸에 좋지 않은 양을 섭취하면 심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압 정상치 및 측정방법 그리고 필수 영양소 - TMI 건강정보

혈압(BP : Blood Pressure/血壓)이란 혈액이 동맥혈관을 통과하며 혈관을 미는 힘을 말한다. 혈액의 압력은 심장이 수축하며 혈액을 동맥혈관으로 내보낼 때 가장 높아지며 이를 수축기 혈압이라 부

too-much-information.com

 

혈압과 관련하여 조치를 취하세요.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세요. 그리고 가능한 경우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세요이것은 정맥류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이며 스타킹이 다리에 고이는 혈액을 줄여 다른 신체로 가는 혈량을 증가시키는 데에도 좋습니다.

 

처방받은 약을 먹을 시간을 놓쳤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런 문제는 쉽게 발생합니다. 의사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또한 많은 종류의 약이 부작용으로 혈압을 낮추거나 높입니다추가로 드시는 약이 있으면 의사와 상의하세요.

처방 받은 약

놓친 약은 환자에게 주십시오.

처방 약의 복용을 놓치지 않는 것의 중요성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또 복용 시간을 놓쳤다고 너무 많이 복용하지 마십시오!

  • 일반 약 외에도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과 특정 항염증제 및 항우울제가 혈압 수치를 높일 수 있음을 알고 계세요. 급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일어서기 전에 발을 주무르고 손으로 몇 번 흔들어줍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오랜 시간 앉아 있다가 일어서면 혈압이 떨어지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앉아있거나 누워있다가 일어서려고 할 때 먼저 똑바로 앉고 몸에 혈액이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 뒤 천천히 일어납니다.

  • 가능하다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하십시오. 만성적인 문제라면 운동을 계속하고 소량씩 식사를 자주 하세요.

 

댓글